소소한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

초미_ 2022. 2. 27. 09:26
반응형

Microsoft사에서 Windows7에 이어서 Internet Explorer 종료라고 밝혔다. 둘의 차이는 Windows7은 사용은 가능한데 보안성에 대해 문제가 있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완전히 종료되어 클릭시 Edge 브라우저로 작동한다고 한다.

 

사진을 누르면 해당 내용 관련으로 홈페이지 새창 열림

 

2022년 6월 15일 기술지원이 종료된다고 한다. Internet Explorer가 익숙한 사람들에겐 불편해도 곧 익숙해지겠지만, 

문제는 7~10년 넘은 회사 홈페이지를 개발한 곳에서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홈페이지 내에 HWP(한글과컴퓨터)를 넣어서 개발한 환경에서는 해당 부분이 정상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다.

해당 부분을 유지보수하면서 보완을 해주는 개발 업체와 있다면 괜찮겠지만, 아닌 경우 회사 전산팀, 사장, 직원들 등 곤란해질 것이다.

익스프롤러 종료 후 새로운 홈페이지 개발/환경 구축까지 시간이 소요된다면 Internet Explorer 모드를 사용하길 바란다.

 

 

 

방법은

1. Microsoft Edge 실행 후 오른쪽 상단에 ···(점 3개)를 누르고 아래의 설정을 누른다. 

2. 설정 - 기본 브라우저를 누르면 Internet Explorer 모드 페이지가 있다.

 

 

 

 

3. 추가를 눌러 Explorer(익스플로러) 창에서 열려야하는 주소를 넣어준다. (회사 홈페이지면 회사 홈페이지 추가)

주소에 ssl도 영향이 있는 것 같아 https인지 http인지 잘 구분하고 넣길 바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추가한 홈페이지가 목록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참고할 내용은 이렇게 추가한다고 해도 지속적인 것이 아닌 30일 (1개월) 정도만 유지가 되는 것이다.

 

 

 

4. 해당 홈페이지를 들어가고 나서 주소창에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생겼는지 확인이 되면 적용이 되었다.

여기서 나가기를 누르면 InternetExplorer 모드가 종료된다.

그래서 저 부분이 신경이 쓰인다면 오른쪽 끝에 X만 누르길 바란다,

 

종료에는 ··· (점3개)를 눌러 Internet Explorer 모드 종료를 누르거나 아까처럼 나가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리고 설정에 저렇게 굳이 들어가지 않아도 이 부분을 누르면 언제든지 해당 모드로 전환이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는 HWP 한컴이 호환이 안되는 부분이 엣지 내 익스플로러 모드에서는 정상 작동되는 것을 확인 했다. 등록한 홈페이지의 팝업도 익스플로러 모드로 열린다.

 

4일 정도 사용했는데 불편한 점이 따랐다.

1. 아래의 해당 모드에 있다는 내용이 팝업이 생길 때 마다 생겨서 매번 X 누르지 않으면 일을 할 수 없다.

2. 30일 주기로 추가해야한다.

 

솔직히 1번이 너무 큰 불편함이라서 사용자들은 어서 빨리 개발 업체에 요청하여 익스플로러 모드로 사용시간을 줄이기 바란다. (전산팀 괴롭히지마세요)

반응형